여권 발급 준비물, 기간, 장소, 비용

안녕하세요. 친구들과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계획했는데 여권이 없어서 발급받으러 갔어요. 저는 여권 발급받는게 되게 까다로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까다롭지는 않더라고요. 여권을 발급받으려고 하시는 분들 중에서 여권 발급 준비물, 기간, 장소, 비용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죠. 저도 몰라서 되게 헤맸었거든요. 그럼 여권 발급 준비물, 기간, 장소, 비용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일반여권의 경우 발급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국민이에요. 여권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하셔야 하고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 소지자의 경우에는 여권을 반납하셔야 해요.



여권 발급 장소는 전국 여권사무 대행기관 및 재외공간이고 비용은 기간과 면수에 따라 달라지는 데요. 10년은 48면은 53000원, 24면은 50000원이고, 1년은 20000원인데 발급일로부터 6개월이내 1회만 사용이 가능해요.



미성년자가 여권을 발급받으려 할때는 여권발급신청서와 여권용 사진 1매와 법정대리인 동의서,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등이 필요하니 확인하고 발급받으러가시길 바랄게요.



질병, 장애의 경우 여권 발급 준비물은 대리신청의 경우 전문의의 진단서나 소견서를 동봉하여 본인이 직접 여권사무대행기관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없는 사유에만 가능해요. 



군인 및 대체의무 복무중인 분들은 여권발급신청서와 여권용 사진 1매, 신분증과 국외여행허가증이 필요해요. 위의 표를 보면 직업군인과 복무중 일반사병의 경우 국외여행허가서 (소속 부대장 발행), 6개월내 전역예정자는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국외여행허가서 (소속 부대장 발행)이 필요해요. 외에 더 확인해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국정 회복자는 일반여권 구비서류와 동일하고, 국적회복 과정 중인자는 외국정부 발행 외국국적 포기확인서 등이 필요하니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래요.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