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안녕하세요. 운전면허증을 지갑에 넣고 다니다가 지갑을 분실하게 되면 운전면허증도 같이 분실되죠. 이때 운전면허증 분실신고를 하셔야 하고, 뿐만아니라 신분증도 분실신고를 해주셔야해요. 그다음에는 필요한 것들을 재발급 받으면 되고요. 운전면허증 분실신고하는 방법은 도로교통곤단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할 수 있어요. 그럼 운전면허증 분실시 해야하는 운전면허증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포털사이트에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접속해주세요.



운전면허증 분실신고를 완료하셨다면 면허증 재발급도 해야 하죠.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서 운전면허 발급신청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운전면허 발급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종류를 볼 수 있어요. 면허증 재발급을 해주세요.



실명인증확인을 하셔야하는데요. 이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하니 다 설치하고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버튼으로 해주세요.



실명인증확인을 하고나면 이용약관을 볼 수 있는데요. 이용약관을 모두 읽어보고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순서대로 항목을 잘 읽어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시 구비서류와 수수료입니다. 구비서류는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 신청장소는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수수료는 7500원이고 대리신청도 가능해요. 이렇게 운전면허증 분실신고와 운전면허증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운전면허증을 분실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분실하였을때는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