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햇살론, 서민대출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정말 날이 갈수록 경제가 어려워지는걸 자꾸만 체감을 하는데요. 다 먹고 살자고 일을 하고 돈을 벌고 정말 그냥 사람이 기본적인 환경만을 바라는 것이 이렇게 힘든지 더욱 와닿는거 같아요. 제가 오늘 포스팅을 하려는 것은 정부지 원 햇살론, 서민대출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신용이 안좋은사람이나 소득이 적은 사람들에게는 대출마저도 힘든것이 사실 인데요. 햇살론은 서민들을 대상으로 돈을 빌려주는 상품으로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준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햇살론은 농협,수협,신협,산림조합,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 회사나 저축은행등에서 공동으로 출시한 상품인데요.



상품 특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정부지원 햇살론, 서민대출 상품이구요. 6-10 등급 저신용자/연소득 4천만원 이하인 사람 또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고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보증은 불필요하다고 하네요.



한도는 생계자금 최고 1천만원(3개월 이상 근무중인 근로자) 대환자금 최고 2천만원을 빌릴수 있다고 해요. 두가지 다 빌릴 경우에는 최고 3천만원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를 차등 적용한다고 하네요.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상환이고 기간은 3년에서 5년 분할상환하면 된다고 합니다.



상환수수료는 면제 이지만 기타 수수료가 조금 있는데요. 신용정보열람조회수수료 2000원 등 부담을 한다고 합니다.



서류는 재직자는 재직증명서와 소득증빙서류 및 신용보증재단 요청서류가 필요합니다. 저축은행 심사기준과 고객 신용도의 따라서 돈을 빌릴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지금까지 햇살론에 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경제가 힘들때 일수록 더욱 어깨가 쳐지지만 조금만 힘내서 이겨내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