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푸드 정리


여러분들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대해서 알고계신가요? 원래 각 음식 마다 효능이 있지만 미국의 스티븐 프랫 박사 가 세계적으로 장수하는 사람들이 많은 지역에 식단을 비교해서 공통적으로 섭취하는 음식을 선정해서 권장하는 식품을 말하는데요. 저도 블루베리나 토마토 연어 마늘 등 몇가 지는 알고있었지만 그 외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된 것들있는데요.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 제가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관해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블루베리가 슈퍼푸드라는 것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꺼 같은데요.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함유가 뛰어나서 항산화 효과에도 효과가 있고 베리 종류가 시력을 보호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가 세계 10대 슈퍼푸드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꺼 같은데요. 이렇게 주변에서 흔히 보는 푸드들이 많 은데요. 토마토의 붉은색은 라이코펜 성분에 의해서 형성이 되는데요. 이것이 혈류를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또 음식을 자극적이게 드시는 분들에게는 더 욱 자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음은 브로콜리인데요.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아주 탁원한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또 평소 혈압이 높으신 분들과 심장질환에 조심하셔야하는 분들에게도 예방을 해준다고 하는 기특한 음식이에요.



간식으로 오독오독 씹어먹기 좋은 견과류 인데요. 하루 한줌을 먹어주면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이 견과류 속에는 비타민E와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호두는 두뇌에 좋다고 하는 음식인것은 알고계실텐데요. 변비로 고생인 사람들에게 변비예방과 다이어트할때 10알씩먹으면 좋다고 해요.



귀리인데요. 귀리가 낯선분들이 계실텐데요. 슈퍼푸드나 몸에 좋은 음식을 자주 찾아보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곡 물이죠. 귀리도 세계 10대 슈퍼푸드로써 섬유질과 필수아미노산이 고루 함유되어 있고 신진대사의 활발한 작용을 돕는다고 해요.



평소에 저는 마늘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하루에 마늘 5알씩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남성분들 스테미나 향상에도 효과적이고 피로회복과 해독을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연어로 이용해서 다양한 음식들을 참 좋아하는데요. 오메가3 지방 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연어는 고혈압과 동맥경화 뇌졸증 등 혈관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여성분들께 더할나위없이 좋을꺼 같네 요.



아래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슈퍼푸드말고 나머지 적포도주 시금치 녹차에 관한 설명이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세계 10대 슈퍼푸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 건강에 아주좋다고 하니 우리모두 한번 실천해보도록 해요.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