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국 대학교 순위 정리


모두 다 좋은 대학교에 들어가서 공부를 하고 싶은 마음 누구나 가지고 있을텐데요. 저는 사실 요즘 애들에 비하면 늦게 고등학교에 가서 구체적으로 가고싶은 대학교를 목표를 설정을 해두고 열심히 공부를 했었습니다. 전국에 대학교 수가 정말 많다고 하는데요. 학생은 없는데 학교는 포화 상태라고 합니다. 명성이 높은 좋은대학교를 가면 좋은직장을 얻을 수있을꺼 같은 생각으로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높게 잡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2016년 전국 대학교 순위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부터 2016년도 4년제 전국 대학교 순위 인데요. 역시나 서울대를 필두로 포스텍 카이스트 연세대 고려대등 서울권 공립,사립대의 높은 순위가 보이구요. 그 외에 지방 공립대인 부산대 경북대 등이 보이네요.



여섯번째 라인부터는 숭실대 국민대 광운대 명지대 숙명여대 등이 보이구요. 요즘 남학생들은 항공대쪽을 많이 살 펴보고 문과계열보다는 이공계가 취업이 잘되어서 이공계열 과가 유명한 학교가 강세를 보인다고 해요.



그다음으로는 영남대 동아대 강원대 한국교통대 금오공대 한국해양대 한국외대글로벌 등이 보이네요.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학연지연이 많은 사회구조를 보이는데요. 어디학교 후배 선배 하면 괜히 반가운 마음도 들고 알게모르게 동질감이 드는거 같아요. 그렇듯 사회에 나와서 출신 학교 졸업생 저력이 돋보이는 대학 순위도 있던데요. 서울대가 1위일줄 알았는데 연세대가 1위 그뒤를 바로 서 울대 학생들의 높은 점수가 보이네요.



오늘 키워드를 작성을 하면서 괜히 학교다닐때 대학교를 가려고 공부했던 때가 생각이 나는데요. 대학을 가기위해서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 대학을 가서는 더 많은 공부를 해야하는것이 현실인데요. 또 좋은 대학을 나와도 취업하는데 너무 힘들어서 다시 2년제를 가서 전문직을 배우는 사람도 늘고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2016 전국 대학교 순위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모두 다 원하는 성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