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빨리낫는법, 원인 정리
먼저 흔히 알고 있는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생긴 염증인데요. 다래끼 원인은 포도상구균 등에 감염이 되어서 생기는 염증으로 평소에 손을 씻지 않은 상태에서 눈을 자주 비빌 경우에도 많이 나타나는데요.
그리고 다래끼 원인으로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다래끼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이 두가지의 원인이 모두 해당 되는것 같네요. 다래끼 원인에 가장 큰 이유는 저 두가지인거 같은데요 그럼 다래끼 빨리낫는법에는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다래끼 빨리낫는법 첫번째는 다래끼가 생기면 임의로 막 건들이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거슬린다고 해서 자꾸 건들이면 염증이 더욱 커질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일단 염증이 생기면 손으로 자꾸 건들이는 행동은 자제하시는게 좋구요.
그 다음 저도 다래끼가 자주 생기는 편이라서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스팀타월이나 눈을 따뜻하게 온찜질을 해주면 눈에도 혈액순환을 도와 염증이 자연스럽게 배출되는것을 도와준다고 해요. 깨끗한 수건으로 다래끼 초기에 온찜질을 해주면 효과가 더 극대화 된다고 하네요.
사실 다래끼 빨리낫는법에 가장 중요한것은 손을 자주 씻는 건데요. 손에는 세균이 정말 많은데요 무의식적으로 세균이 많은 손으로 눈을 만지면 염증이 생기거나 생겨있는 상태에서 악화시키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평소 손을 씻는것을 생활화하는것이 다래끼 빨리낫는법에 영향을 끼치겠죠?